2009. 1. 13. 13:53

TOW 0.3의 Subverion 사용시 사용자별로 권한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.

릴리즈노트에서도 말씀드렸지만, 다시 한번 TOW 0.3 버전 설치하신 후, 이 문제로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다시 말씀드립니다.

TOW 0.3에서 Subversion 접근 권한은 사용자 별로 설정되며, 새로 추가한 계정은 아무런 접근 권한이 없습니다. 따라서, C:\TOW\SvnRepo\Projects\authz 파일을 수정해야만 합니다. 기본적으로 admin 만 읽고 쓸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집니다.

authz 파일 문법은 간략히 알아 보죠. TOW를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authz 파일은 아래와 같이 됩니다.

[/]
* =
admin = rw

이는 익명의 사용자(*)는 아무런 권한이 없고, admin 계정은 읽고 쓰기(rw) 권한이 있다는 뜻입니다.

예를 들어, foo 라는 새 계정에 대해 읽고 쓰기 권한을 주려면 foo = rw를 추가하여 아래와 같이 하면 됩니다.

[/]
* =
admin = rw
foo = rw

만약 그룹을 만들어 관리하고자 한다면,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하면 됩니다.

[groups]
dev = admin, foo
test = test1, test2

[/]
* =
@dev = rw
@test = r

dev, test라는 그룹이 2개가 있고, 각각 dev에는 admin, foo가, test엔 test1, test2라는 계정이 들어가 있습니다. 그리고, dev그룹은 읽고 쓸 수 있고, test그룹은 읽기만 가능합니다.

authz 파일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십시오.
  • http://blogs.open.collab.net/svn/2007/03/authz_and_anon_.html
  • http://svnbook.red-bean.com/en/1.5/svn-book.html#svn.ref.mod_authz_svn.conf


TOW 0.3 사용시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.